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생각이 바르고 실력을 갖춘 자랑스러운 학생

학교소개

학교장인사말

메인페이지 학교소개 학교장인사말


학교장인사말

학교장 사진

이곳은 아름다운 천연잔디운동장이 시원하게 펼쳐진 부론중학교입니다. 
본교 홈페이지를 방문하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본교가 위치한 이곳 원주시 부론은 아름답고 살기 좋은 인물의 고장입니다. 유유히 흐르는 남한강과 섬강을 끼고 강원 원주-경기 여주-충청 충주 삼도삼시가 사이좋게 자리 잡고 있지요. 더불어 예부터 이곳은 허균과 허난설헌 그리고 한명회, 권람, 서거정이 공부를 하고 임경업 장군과 한백겸 선생 그리고 광해군의 어머니인 공성왕후가 태어나고 자란 인물의 고장이기도 합니다. 또한 최고 탑비인 국보59호 지광국사현묘탑비가 있고, 국보101호 지광국사현묘탑이 꼭 되돌아와야 할 자리가 있는 법천사지와 거돈사지가 있는 역사의 고장이기도 합니다.

“부지런하고 참된 지역인재 육성”을 목표로 1955년 개교를 한 본교는 지금껏 64회 졸업생에 이르기 까지 무려 4,567명의 훌륭한 인재들을 배출하였고, 수 많은 졸업 동문들이 원주의 지역 발전을 이끌어 가는 인재로 자리매김한 것은 물론이고, 대한민국의 정치, 경제, 사회, 문화, 교육 각 분야에서 훌륭한 리더와 일꾼으로 눈부신 활동을 펼치며 명성을 떨치고 있습니다. 부론중은 65년에 이르는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아름다운 학교이며, 훌륭한 인재 육성의 산실이었습니다. 그 바탕에는 전임 교장선생님들의 탁월한 학교경영과 훌륭한 교사와 착하고 부지런한 학생들의 조화로운 하나됨이 큰 힘이 되었습니다. 

이제 본교는 21C 새로운 발전의 힘찬 도약을 시작합니다. 法古創新의 정신으로 새로운 학교를 꿈꿉니다. 학생 존중이 물처럼 흐르는 즐거운 학교/ 선생님들이 교육적 이상을 마음껏 펼치는 행복한 학교/ 지역사회 발전의 구심점이 되는 멋진 학교로 쑥쑥 커나갈 것입니다.

여러분~ 스물 넷 전교생이 즐겁게 생활하며 아름다운 꿈을 키워나가는 작지만 알찬 멋진 학교 그리고 예의바르고 창의적이며 당당한 21C 미래 인재들로 가득한 부론중학교 누리집에 놀러오세요! 언제나 누구든 환영합니다!! 
감사합니다!!!
부론중학교장 민찬기